청소년수련지구 및 전용활동지역 운영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청소년 기본법에 규정된 청소년 수련지구 및 청소년 전용활동지역의 지정을 위하여 문헌연구, 설문조사, 전문가 자문회의와 워크샾 등을 통하여 수련지구의 개념 및 성격, 수련지구 지정과 관련법규, 수련지구 지정으로 예상되는 사회 문제, 수련지구 지정지침 및 지정기준, 전용활동지역의 개념과 지정방향을 검토하고 정책방안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