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청소년 정보·문서센터

Abstract

이 글은 청소년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프랑스의 정보전문기구인 청소년정보·문서센터를 소개하기 위한 것이다. 연간 이 곳을 방문하는 청소년의 수가 백만명이 넘을만큼 이용도가 높고 이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가진 기구이다. 물론 청소년뿐만 아니라 청소년과 관련된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들도 이 센터를 많이 이용한다. 이 글은 청소년정보·문서센터가 발행한 기관소개자료, 문서자료, 그리고 몇차례의 방문경험을 토대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