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substance 사용 예방을 위한 연구: 종단적 관점으로 부터

Abstract

이 연구에서는 청소년 약물 사용 행위가 종단적 관점에서 연구되어진다. 이 접근법이 변화율과 시초상태의 모수치에 의해서 대변되는 성장 프로파일의 추정에 사용되어진다. 청소년 약물 사용 행위 예방 프로그램으로부터 얻어진 종단 데이터가 사용되어진다. 청소년 약물 사용 행위 형태에 관한 가설, 성장곡선에 관한 가설, 성장곡선에 관한 개인차에 관한 가설, 성장에 영향을 주는 배경 변인에 관한 가설이 검증되어진다. 청소년 약물 사용 행위 행위의 발달과정을 모형화하는데 있어서 이차곡선 모형이 적합함이 입증되어진다.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학교들에서 청소년 흡연 행위가 더 작은 비율로 증가되는 것이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