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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 25_해외 청소년시설 평가사례의 정책적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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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임지연
Issued Date
2011-12-09
Type
Issue Paper
Keyword
해외 청소년시설평가사례
URI
https://repository.nypi.re.kr/handle/2022.oak/2628
Table Of Contents
1. 청소년시설 기금(fundraising)을 마련하는 수단으로서의 평가활용 방안모색
2. 평가책임자로서 평가를 전담하는 전문평가자(professional evaluators)인 상근 직원 필요
3. 평가예산(budget spent on evaluation)은 적정 평가예산 권장액인 10% 이상의 지원이 필요
4. 성과/영향(outcome/impact) 평가에서 시설의 차별성과 질적 성과를 강조
5. 평가에 참여할 시간과 금전을 지원
6. 단기간 개선 가능한 객관적(quantitative) 평가지표에서 장기적 노력이 필요한 주관적(qualitative) 평가지표로의 방향제시
7. 평가학습(Evaluative Learning)과 평가역량구축이(Evaluation Capacity Building) 필요
8. 논리중심 이해관련자 평가(Theory-driven stakeholder evaluation) 지향이 필요
Publisher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Appears in Collections:
정기간행물 > Bluenote 이슈 &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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