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청소년 지표 조사 Ⅴ

신체건강에 대한 세부영역으로는 신체활동, 비만 및 체중조절, 영양 및 식습관, 수면, 흡연, 음주, 개인위생, 활동제한으로 구분하여 각 세부문항을 개발하였음

심리건강은 개인내적영역, 가족영역, 지역사회영역, 학교영역으로 세부영역을 구분하여 각 세부영역에 대해 조사항목을 개발하여 조사를 실시하였음. 또한 추가로 자신의 건강상태에 대한 주관적 의식 및 자신의 건강에 대한 부모와 본인의 관심 등의 기타 문항을 개발하여 조사를 실시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