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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교육 내 대안교육의 정체성 및 정책 발전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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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Issued Date
2018
Type
Conference
Keyword
대안교육학업중단대안교실청소년교육
Sponsorship
교육부, 인천광역시교육청(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부설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지원센터)
URI
https://repository.nypi.re.kr/handle/2022.oak/3568
Table Of Contents
제1세션. 주제발표
- 공교육 내 대안교육의 정체성 및 정책 발전 방향 / 이종태 소장(21세기교육연구소)

제2세션. 지정토론 및 종합논의

- 학업중단의 원인규명과 예방, 그리고 대안 / 하태욱(건신대학원대학교 대안교육학과 교수)
- 학업중단 예방 사업 및 대안교육의 진단 및 발전 방향 / 양인영(인천광역시교육청 장학사)
- 공교육 내 대안교육 확대에 따른 성과와 과제 / 우남주(울산두남중고등학교 교장)
- 일반고등학교에서의 학교 내 대안교실 운영 의의와 실천 반성 / 오흥빈(대원고등학교 교사)
- 특성화고등학교 현장에서 바라본 대안교육 / 정남호(현도정보고등학교 교사)
- 공교육 내 대안교육의 균형잡힌 발전을 기대하며 / 고성혜(청소년희망재단 사무총장)
Publisher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Conference Place
신도림 쉐라톤디큐브시티호텔(6층 그랜드볼룸)
Conference Date
2018. 6. 15.(금) 10:30~15:00
Appears in Collections:
학술행사자료 > 세미나/워크샵/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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