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PI

대안교육 국제포럼 2015

Metadata Downloads
Alternative Title
대안교육의 국제적 동향과 발전과제
Author(s)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Issued Date
2015
Type
Conference
Keyword
대안교육외국의 대안교육플렉서블 러닝대안학교
Sponsorship
교육부(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부설 학업중단예방대안교육지원센터)
URI
https://repository.nypi.re.kr/handle/2022.oak/3713
Table Of Contents
제1세션 대안교육의 국제적 동향
주변에서 주류로: 독일의 대안교육
Anne Sliwka 교수(독일 University of Heidelberg)
호주의 플렉서블 러닝(Flexible Learning) 프로그램: 결과, 행동, 원칙, 여건
Kitty te Riele 교수(호주 Victoria University)
새로운 교육학과 새로운 교육의 시대
Olivier Francomme 교수(프랑스 University of Picardie Jules Verne)
덴마크 대안교육 동향과 의미
Jakob Clausager Jensen 컨설턴트(덴마크 The Danish Efterskole Association)

제2세션 대안교육 실천사례
- 학교 내 대안교육 프로그램
독일의 생산적 학습
Holger Mirow 디렉터(독일 Institute for Productive Learning in Europe)
핸즈온 러닝: 배제를 넘어서는 대안 마련을 위한 학교의 선택
Richard O'Donovan 사무총장(호주 Hands on Learning)
- 성공적인 대안학교 운영 전략
미국 곤잘로 가르자 독립고등학교: 경험과 성과
Linda Webb 교장(미국 Gonzalo Garza Independence High school)
미국 빅피처 러닝: 한 번에 한 아이씩
Jeff Petty 디렉터(미국 Big Picture Learning)
- 대안학교의 다양한 모습
프레네 교육, 한국학교로의 적용
Francois Le Menaheze 교사(프랑스 ?cole Publique Ange Gu?pin)
덴마크 프리젠보그 에프터스콜레에서 함께 살며 배우기
Lone Greve Petersen 교사(덴마크 Frijsenborg Efterskole)
산마을에서 전환학교를 꿈꾸다
안성균 교장(한국산마을고등학교)

제3세션 대안교육 발전과제 : 지정토론 및 종합논의
- 지정토론 Discussion
대안교육의 국제적 동향에 대한 토론
심성보 교수(부산교육대학교)
대안교육 실천사례에 대한 토론
김주현 교사(이우고등학교)
Publisher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Conference Place
The-K 호텔 서울 3층 거문고홀
Conference Date
2015년 9월 16일(수) 09:30~18:00
Appears in Collections:
학술행사자료 > 세미나/워크샵/포럼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Open
Files in This Item: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