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청소년 패널조사(KYPS) Ⅶ

Abstract

한국아동·청소년패널조사2010에서는 우리나라 아동·청소년의 발달 및 성장과정, 그리고 변화양상과 변화의 요인들을 횡단적 실태로서 또 종단적 시간의 흐름 속에서 다각도로 포착하여 아동·청소년을 바르게 이해하는데 필요한 기초정보를 제공하고자 함.

무엇보다도 누적적으로 구축된 자료를 통하여 우리나라 아동·청소년의 잠재적 능력을 개발하고 역량을 강화하여 미래사회의 동력으로 양성하는데 필요한 제반여건의 조성, 관련정책 수립에 있어 실효성 있는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