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역량개발을 위한 능동적 복지정책 추진방안

Abstract

이 연구의 목적은 부처별로 산발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범죄청소년 자립지원 사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또한 현장전문가조사 및 시설 종사라를 대상으로 실태조사 분석 및 대상청소년의 자립지원 사업(프로그램)에 대한 요구조사를 토대로, 번죄청소년의 자립지원 사업(프로그램)과 자립지원시설의 문제점을 도출하여, 지원프로그램의 효과적인 운영방안 및 자립지원 시설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