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PI

청소년 생애핵심역량 개발 및 추진방안 연구Ⅱ

Metadata Downloads
Alternative Title
자율적 행동 영역
Abstract
이 연구는 '자율적으로 행동하기(Act autonomously)' 영역의 생애핵심역량 지표 확정 및 진단조사 도구 개발을 통한 청소년의 자율적 행동 수준을 측정·분석하는 데 목적이 있음
Author(s)
김기헌맹영임장근영구정화강영배조문흠
Issued Date
2009
Type
Report
Keyword
생애핵심역량자율적행동자율적행동역량
URI
https://repository.nypi.re.kr/handle/2022.oak/4219
Table Of Contents
목 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추진체계
3. 연구의 내용 및 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청소년기 생애핵심역량의 개념 및 영역체계
2. 자율적 행동의 개념
3. 자율적 행동의 하위요소

Ⅲ. 자율적 행동 측정도구 개발
1. 자율적 행동의 지표체계
2. 자율적 행동의 측정도구 개발

Ⅳ. 자율적 행동에 대한 청소년기 핵심역량 진단 조사 결과
1. 자율적 행동지표의 내적 일치도 분석
2. 자율적 행동 역량의 차이 분석
3. 학교생활과 자율적 행동 역량의 관계
4. 개인 활동과 자율적 행동역량의 관계
5. 상관분석과 계층적 회귀분석(HRM)

Ⅴ. 요약 및 결론
1. 요약
2. 결론
3. 제언
Publisher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협동연구보고서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Open
Files in This Item: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