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국가기초통계 생성을 위한 기초연구

아동·청소년관련 통계자료는 정책전문가들에게 아동·청소년정책을 입안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연구자들에게 현실을 진단하고 분석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단체종사자에게는 아동·청소년관련 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경험적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중요한 자료임

이에 아동·청소년분야의 국가기초통계 생성을 위한 조사의 타당성 및 효율성을 검토하고 설문 문항 검토 및 검사척도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를 수행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