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PI

청소년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관련요인 및 결과

Metadata Downloads
Abstract
연구목적
- 이 연구는 한국의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관련요인 및 결과를 경험적으로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직업교육이라는 원래의 취지와는 달리 교육불평등 기제로 작동하고 있는 전문계고의 정책적 개선방향에 대한 함의를 찾아보고자 하였음.
Author(s)
이경상안선영
Issued Date
2008
Type
Report
URI
https://repository.nypi.re.kr/handle/2022.oak/4235
Table Of Contents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Ⅱ. 이론적 논의
1. 한국의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
2.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관련 요인
3.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결과

Ⅲ. 분석결과
1. 조사개요
2.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관련 요인
3. 고등학교 단계 진학 계열화의 결과

Ⅳ. 결론
1. 연구의 요약
2. 정책적 제언
Publisher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기본연구보고서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Open
Files in This Item: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