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청소년 발달지표 조사 Ⅲ

연구목적

- 2008 한국의 청소년발달 지표는 총100개의 지표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3개의 객관적 지표와 17개의 주관적 지표로 구성되어 있음. 이중 83개의 객관적 지표는 전문조사기관, 정부기관, 통계청 등에서 발간하는 원천통계에서 추출한 데이터에 기초하였으며, 각 지표항목에 따른 표에 각각 출처를 밝혔음. 17개의 주관적 지표는 자기기입식 설문조사로서 조사주관기관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며 현지조사기관은 성균관대학교 서베이리서치센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