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PI

청소년 방과 후 활동의 운영 실태와 활성화 방안

Metadata Downloads
Abstract
본 연구는 방과후 활동의 개념 및 의미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하였고 국내 청소년 방과후 활동의 운영 현황과 외국의 청소년 방과후 활동 사례 분석하였다. 또한 이 연구는 방과후 활동의 운영 실태 및 운영 방향에 대하여 조사하고, 청소년 방과후 활동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을 제시하였다.
Author(s)
양계민오승근권두승전명기조대연
Issued Date
2006
Type
Report
Keyword
방과후 활동방과후 학교
URI
https://repository.nypi.re.kr/handle/2022.oak/4308
Table Of Contents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고찰
1. 청소년 방과후 활동의 개념
2. 청소년 방과후 활동의 필요성과 그 의미
3. 청소년 방과후 활동의 기대 효과
4. 청소년 방과후 활동의 실태

Ⅲ. 국내 청소년 방과후 활동의 운영 실태
1. 방과후 학교의 운영 실태
2. 방과후 아카데미의 운영 실태
3. 지역아동센터의 운영 실태
4. 방과후 보육시설의 운영 실태

Ⅳ. 외국의 청소년 방과후 활동의 운영 실태
1. 미국
2. 일본
3. 독일

Ⅴ. 조사 결과 분석
1. 심층면접조사 결과
2. 설문조사 결과

Ⅵ. 요약 및 결론
1. 요약 및 결론
2. 정책 제언
Publisher
한국청소년개발원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기본연구보고서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공개
Files in This Item: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