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보화 현황과 대응방안Ⅱ

Abstract

본 연구는 청소년들의 정보화 현황과 온라인 생활실태 및 정보화에 따른 청소년 적응수준의 차이를 조사·분석 하였고 청소년 정보화에 대응 정책 수립 기초자료를 제공하였다. 또한 사이버 공간과 오프라인 생활에서의 위기 청소년(사이버 일탈, 학업 부진, 또래부적응, 우울증 집단)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진단하고 개입하기 위한 개념적 실제적 기준을 탐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