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밖 청소년의 실태와 정책적 대응방안

Abstract

본 연구는 학교밖 청소년의 생활영역에 따른 경험과 힘든 점을 파악하고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구체적이고 세분화된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학교밖 청소년에 대한 이론적·실증적 논의, 개념 규정, 유형화 파악을 하였으며 대표적 학교밖 청소년 생활영역을 규정하였다. 또한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법적 규정 및 정책 파악, 외국의 정책 및 서비스를 파악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