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제행동 종합대책 Ⅳ

Abstract

본 연구는 청소년과 좀 더 밀착된 환경인 가정ㆍ학교ㆍ지역사회의 각 영역들이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ㆍ발달의 장이 됨으로써 청소년 문제행동을 예방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이에 따라 가정ㆍ학교ㆍ지역사회에서의 청소년 문제행동 실태를 조사하고, 각 영역별로 현행 대책을 분석하여 문제행동 예방과 대응방안을 수립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