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PI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시설환경 모델개발

Metadata Downloads
Abstract
본 연구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시설의 시설환경 실태조사, 운영자(PM, SM, 담당실무자)의 시설환경에 관한 요구도 조사 및 분석, 외국사례조사 등을 통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적합한 시설과 환경 모형을 개발ㆍ제시하고 있다.
Author(s)
김호순황진구한도희김종훈
Issued Date
2006
Type
Report
Keyword
방과후학교아카데미시설환경
URI
https://repository.nypi.re.kr/handle/2022.oak/4335
Table Of Contents
Ⅰ. 서론
1. 서론

Ⅱ. 사업배경
1.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정책사업 배경
2. 2006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개요
3.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시설환경 모델의 개념

Ⅲ. 국내ㆍ외 방과후 공적지원 시스템 및 시설현황
1. 국내 방과후 공적시스템 및 시설 현황
2. 일본의 방과후 공적지원 시스템 및 시설현황

Ⅳ.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시설환경 현황 및 관계자 의견 분석
1.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시설환경 실태 분석
2. 방과후아카데미 시설환경에 대한 관계자 의견 분석
3. 조사결과 요약 및 시사점

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시설환경 모델개발
1.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시설환경 모델개발의 방향
2.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시설환경 모델별 설계(안)

Ⅵ.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제언
Publisher
한국청소년개발원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수시연구보고서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공개
Files in This Item: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