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성매매의 상습화 예방 및 치료 프로그램 개발연구

Abstract

이 연구는 성매매 경험이 있는 청소년에 대한 심층면접을 통해 이들의 성매매 실태와 상습화 과정, 이들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수요도 등을 분석하여 청소년 성매매의 상습화 예방 및 치료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한 것이다. 연구 결과로써 청소년 성매매의 상습화 예방을 위한 성교육 및 가치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신체적·심리적·정신적 치료를 위한 치료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