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온라인게임 이용실태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전국 단위의 설문조사를 통하여 온라인게임 이용의 전반적인 실태와 그 문제점을 파악하는 것을 일차적인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실태조사의 결과분석과 전문가 자문, 선행연구·자료의 검토를 토대로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한 게임 이용의 부정적인 영향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는 청소년·부모 차원의 대응방안과 사회제도적인 차원의 정책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