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 청소년개발을 위한 지역사회서비스 지원 모형 연구

Abstract

청소년개발 관점은 청소년에게 서비스를 경험 할수 있는 지원과 기회가 다양하고 풍부할수록 청소년들은 보다 긍정적으로 성장할 것이며, 그렇지 못하고 지원과 기회가 부족하거나 환경의 결함이 있으면 청소년은 성장하지도 진보하지도 않을 것임을 전제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청소년에게 직접·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지역사회 환경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청소년에게 지원과 기회를 다양하고,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는 지역사회 서비스 모형을 연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