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유익정보 컨텐츠 증대방안 연구

Abstract

많은 시간을 인터넷 공간에서 생활하고 있는 청소년들로 하여금 유해한 정보로부터 보호할 뿐만 아니라 보다 유익한 정보를 얻고 주체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청소년 유익정보를 증대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청소년 유익정보 컨텐츠에 대한 의미와 이의 활성화와 관련된 요인 탐색, 인터넷 상의 청소년의 정보이용실태와 청소년정보제공기관의 현황 등을 파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