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자본으로서의 청소년인권 증진방안

Abstract

본 연구는 이제까지의 청소년 인권에 대한 논의의 지평을 넓혀서 사회적 자본으로서의 청소년 인권인식의 확대가 가능하도록, 가정과 학교 그리고 청소년 생활공간에서의 인권인식의 증진방안을 찾아보고자 한다. 곧, 본 연구의 목적은 사회적 자본으로서의 청소년 인권을 학교와 가정과 지역사회 등에서 증진하는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