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여자청소년 원조교제(성매매)의 유형화와 각 유형에 따른 대처방안 연구

본 연구는 청소년성매매에 참여하였던 청소년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구한다.

구체적으로 첫째, 청소년성매매에 대한 모든 책임을 청소년에게 물었던 시각에서 어떻게 성인에게 책임을 묻는 쪽으로 시각이 바뀌었는가를 살펴볼 것이다.

둘째, 무엇보다 성매매 청소년에 대해 총체적이고 복합적인 분석을 하고자 한다.

셋째, 마지막으로 현재 성매매 청소년을 위해 이루어지고 있는 여러 선도·보호조치의 현황, 문제점, 개선 방안을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나아가서 성매매 청소년유형에 맞는 선도, 보호조치는 어떤 것들이 있을 수 있나, 좀 더 적절한 선도, 보호 조치를 취하기 위해서는 어떤 점들이 고려되어야 할 것인가를 알아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