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국제교류사업 실태와 평가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사업선정 및 사업결과에 대한 체계적 검토와 평가 없이 단편적·산발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청소년국제교류사업 실태를 분석하고 사업주체가 스스로 평가할 수 있는 세부적 평가기준을 개발하여 청소년구제교류사업의 발전 및 사업개선을 꾀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에 있어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민간의 기능과 역할에 기초한 평가기준의 제안을 통해 청소년국제교류사업의 효율화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