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ESCAP등 주요국제기구 청소년분야 사업분석 및 한국참여 확대 방안

Abstract

청소년을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보호하거나 청소년에게 유익한 여건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기구 또는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원하는 업무를 담다하고 있는 기구는 국제기구, 정부간 기구, 청소년단체, NGO등 많다. 국제기구만 보더라도 대부분의 활동이 청소년을 직접 대상으로 하거나, 청소년 관련사업을 추진하고, 전문연구를 수행하며, 이와 관련한 자료를 발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