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PI

청소년지도사 양성제도 변화의 차별적 특성과 향후 양성방향에 관한 연구

Metadata Downloads
Abstract
본 연구는 청소년기본법에서 명시하고 잇는 청소년육성의 제도적 틀 내에서 청소년지도사 양성 제도의 체계와 절차, 신구제도의 차별적 특성 및 정책적·제도적 환경의 변화와 관련된 문제와 개선과제를 중심으로 논의하고자 한다.
Author(s)
이광호
Issued Date
2000
Type
Report
Keyword
청소년지도사
URI
https://repository.nypi.re.kr/handle/2022.oak/4541
Table Of Contents
목 차

1.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2. 청소년지도사 양성제도의 변화와 특성
1) 청소년지도사 양성 구제도의 체계와 절차
2) 청소년지도사 양성 신제도의 체계와 절차

3. 청소년지도사 양성 신·구제도의 특성과 문제점
1) 신·구제도의 차별적 특성과 정책적 지향점
2) 청소년지도사 양성 신제도의 문제점

4. 정책적 환경변화와 청소년지도사 양성제도 개선 방향과 과제
1) 국가인적자원개발과 청소년지도사 양성의 방향과 과제
2) 주5일제 근무와 청소년지도사 양성의 방향과 과제

5. 결론
Publisher
한국청소년개발원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기본연구보고서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공개
Files in This Item: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