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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규율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인식에 기초한 대안 탐색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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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tract
이 연구는 중·고등학교에서 적용되고 있는 각종 학교규율들이 청소년의 자율성 신장에 장애요소로서 상존해 오고 있는 현실을 사실적으로 드러냄으로써 청소년의 권리와 자유를 확보하고 새로운 공동체적 학교문화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대안을 형성하는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Author(s)
천세영신병철이우경심임섭조금주
Issued Date
1999
Type
Report
Keyword
학교규율학생규율학생지도학생선도
URI
https://repository.nypi.re.kr/handle/2022.oak/4569
Table Of Contents
목 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학교 규율의 개념 및 규율의 타당화 근거
2. 학교 규율의 실태 및 문제점
3. 학교 규율 변화의 필요성과 그 대안

Ⅲ. 조사 도구 및 방법

Ⅳ. 결과 분석
1. 학교 규율에 대한 인지도
2. 학교규정 제정절차
3. 바람직한 학교 규율 제정 및 개정에 대한 의견
4. 현재 학교에서의 규제 상태
5. 학교 규율에 첨가되어야 할 규정
6. 현재 시행되고 있는 학교 규율 준수 상태
7. 규율을 어긴 학생에 대한 지도 방법

Ⅴ. 요약 및 결론
Publisher
한국청소년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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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기본연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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