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지구 및 전용활동지역 운영에 관한 연구

Abstract

청소년 수련지구의 개념과 성격을 규정하고 수련지구 지정 관련 법규를 검토하여 적절한 지정절차를 강구하여 수련지구 지정에 따라 예상되는 사회적 문제를 검토하고 그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수련지구 및 전용활동지역 지정의 기준 및 지침을 제시하였다. 시범 수련지구 조성, 민간자본 유치, 기존시설 우선 지정 등의 시책을 제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