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제하 청소년 행정체계의 활성화 방안 연구

Abstract

국가의 장기적·종합적·조장적 청소년정책을 지방자치제 라는 새로운 행정 환경하에서 효율적으로 수립·집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방 청소년 행정체계의 현황 분석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였다. 지방자치제에 적합한 청소년정책의 입안 등 정부의 역할과 지방자원의 활용방안, 공공-민간부문의 연계방안 등을 모색하였으며, 시·도 및 시·군·구 청소년 업무체계 개선방안 및 주민참여 체제 수립·활용방안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