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개발원 중장기발전계획

Abstract

청소년기본계획 추진의 민간 중추기구로서의 한국청소년개발원의 위상 정립을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수행된 연구로, 사업계획 및 기구·직제 개편안을 제시하였다. 이 연구의 결과는 향후 2001년까지 본원의 사업 및 과제 선정시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이며, 이미 개발원 설립에 따른 기구개편, 연구실 개편, 부서별 업무분장 등에 보고서의 내용이 대부분 반영되었으며, 본 연구결과를 토대로 중형 컴퓨터 및 전산시설 도입이 추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