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화

Abstract

청소년문화가 무엇이며, 그 문화속의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삶의 스타일과 가치관은 기성세대와 어떻게 다르고, 교육과 취업은 그들에게 어떠한 것이어야 하며, 청소년의 탈선, 비행, 범죄는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하며, 21세기를 지고 나갈 주역인 오늘의 청소년문화가 어떠한 인생관, 국가관, 세계관을 창출해 나가야 하겠느냐 하는 토론을 해보기 위한 학술회의 자료임.

Keyword 아랍에미레이트일본, 중국, 미국청소년문화청소년범죄청소년비행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