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청소년정책에 관한 연구

Abstract

연구목적은 주요 외국의 청소년정책과 제도, 시설과 프로그램을 개관하여 우리나라 청소년정책연구를 위한 시사점을 얻는 것이다. 조사대상 국가로는 미국,일본,캐나다, 영국, 프랑스, 중화민국, 말레이지아, 스웨덴, 독일 등이며 각 국별로 청소년현황, 청소년정책의 주요 내용, 청소년단체, 시설, 지도자, 사업과 프로그램 등을 분석하고 국가별로 집필담당자가 현지조사를 통해 수집한 자료를 중심으로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집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