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의 청소년단체

Abstract

본 자료는 '청소년단체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의 별책으로 외국 청소년단체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본 자료에서는 외국을 크게 아주, 구주, 미주, 중동편으로 나누어 총 63개국의 대표적인 청소년단체의 목록을 정리하였으며, 각 단체별로는 설립년도, 성격, 가입회원, 가입연령, 시설, 가맹기구 등을 조사 수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