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지도편람 Ⅱ

Abstract

이 책은 청소년기 자녀들을 키우는 부모들이 자주 부딪히는 실제적인 문제를 합리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지도방안을 제시하기 위해서 기획된 것이다. 이 책에서는 부모들이 경험하는 문제와 딜레머를 인간관계 지도, 생활습관지도, 성교육, 문제행동지도, 진로지도, 도덕 성과 가치관지도 등으로 나누고, 각 영역에서 다룰 주요 주제 를 선별하여서 보통부모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집필하였다. 이 책은 부모들이 자녀지도를 위해 무엇을 요구하는 지를 문헌연구, 설문조사, 면접조사 등으로 먼저 파악한 후에 객관적 데이타에 바탕을 두고 각계 전문가들이 개발에 참여 한 결과물이다. 청소년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적합한 부모교육용 도서가 거의 없었던 시기에 개발된 이 책은 '부모가 알아야 할 청소년기 자녀들의 문제와 지도방안'이란 부제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가정지도편람으로서 한 몫을 다하고 있다. 현재 이 책은 인간과 복지에서 대행출판하여 시중서점에서 절찬리에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