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알아야 할 청소년기

Abstract

이 책은 자녀지도의 어려움으로 인해 청소년들을 이해하고자 하는 부모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책으로 기존의 청소년들에 관한 책들이 지나치게 전문적이었다는 단점을 최대한 보완하여, 정확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담고 있으면서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구체적으로 이 책은 1. 청소년의 신체적 변화, 2. 청소년의 정신적 변화, 3.청소년의 학교생활, 4. 청소년의 인간관계, 5. 청소년의 위기, 6. 청소년의 심리장애와 스트레스로 구성되어 있어 청소년기 자녀들을 잘 이해하기 원하는 부모들 뿐 아니라 보다 정확한 정보를 기초로 청소년들을 지도하기를 원하는 선생님들과 청소년지도자 들을 위해서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