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탐사활동

Abstract

청소년들이 국토탐사의 주제를 갖고 재미있고 유익한 수련활동을 할 수 있도록 수련거리를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수련거리의 내용은 국토탐사활동에 대한 이해와 탐사로를 바탕으로 국토를 주제별로 5단계로 구분하여 총 16개의 기본 단위 프로그램 제시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이 우리국토를 사랑하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문학과 예술을 주제로 풍부한 상상력과 정서를 가지고 여행하는 방법을 소개한 청소년용 읽기자료집으로 그림 그리듯 떠나는 여행도 발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