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연훈련활동

Abstract

청소년 호연훈련활동을 현대적인 개념으로 바꾸어 「모험활동」에 관한 연구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험활동의 분류체계를 제시하고 각 분류 유목별로 모험활동 프로그램을 소개하였다. 분류체계의 기준으로서 집단중심의 모험놀이 50여종을 제 1집에 구성하고 활동영역으로서 「친해지게 하는 놀이」와 「서로 믿고 돕는 놀이」가 소개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