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사랑방활동 개발보고서

Abstract

청소년 전통문화사랑방활동'은 청소년 수련거리 기본형개발의 일환으로 수행된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전통문화사랑방활동' 수련거리는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그 내용과 형태에 있어서 청소년들이 호기심과 흥미를 갖고 접근할 수 있는 유인가를 높이는 한편, 정책사업으로서의 교육적 측면과 실천현장에서의 탄력적인 활용을 고려한 일련의 순환적인 활동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