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살리기활동 개발보고서

Abstract

단체활동을 통하여 익힌 자연친화적이고 순응적인 자세를 평소의 생활태도로 전환 시킴으로써 환경살리기를 자연스럽게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하는 목적과 필요성을 기술하였다. 수련거리개발을 위한 현장전문가의 자문회의와 학술적 전문가의 개별자문 내용이 수록되어있다. 또한 기존 유사활동 현황을 파악하여 개발하고자 하는 수련거리의 차별화를 꾀하였다. 끝으로 수련거리 보고서의 내용을 요약.수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