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사랑방활동-우리 노래 익히기

Abstract

이 책은 전통문화를 주제로 5종의 수련거리를 개발하는데 있어 전반적인 개발의 의의 및 과정을 담은 보고서이다. 우리 노래, 악기, 춤, 극, 풍속 등을 소재로 한 5종의 수련 거리에 대한 이론적 토대와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수록 되어 있다.

우리노래 익히기 : 이 책은 우리의 정서와 마을을 음율에 담아 시적으로 표현해 낸 우리 노래를 청소년들이 적합한 활동방법을 통해 보다 친밀하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수련거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