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유형별 지침서

Abstract

이 책은 교사나 청소년지도자들이 학교나 사회 현장에서 청소년지도활동에 참고로 활용할 수 있는 지침서이다. 이 책은 비행청소년 선도방안에 관한 연구의 부속물로서, 음주, 흡연, 약물남용과 가출에 관한 실태, 원인, 대처방안과 관련 기관을 간략히 소개하였다. 특히, 장기적이고, 이상적인 대안보다는 가급적 현재 현장에서 상담지도활동에 활용하거나 도움이 될 수 있는 작은 대안을 제시하고, 각 문제유형별 상담기관을 소개하여 기존 의 지침서와 차별화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