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음악캠프활동 개발보고서

Abstract

청소년 영상음악캠프활동 개발보고서'는 청소년들에게 바람직한 영상음악활동 방법을 제시해주기 위해 '청소년 영상음악캠프활동' 수련거리의 개발과정과 이론적 지침서의 두가지 주된 목적을 갖고 구성되었다.

하나는 청소년 '영상음악캠프활동' 프로그램개발을 위한 이론적인 논거와 틀을 제공해 주기위한 영상음악의 체계적인 이해로서의 역할이고, 다른 하나는 영상음악활동에 대한 활동 및 교육지침서로서 청소년들 뿐만 아니라 청소년지도자와 학부모들에게도 영상음악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키며 영상음악에 대한 전문적인 논의를 이끌어내는 자료로서의 역할도 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