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청소년 창안공모 수상작 모음

Abstract

어른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청소년을 위한 여러가지 정책이나 사업들이 청소년 자신들의 눈에는 어떻게 보일까? 또한 어른들은 청소년이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가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 책은 청소년들의 생각, 청소년들의 마음을 읽어보고자 청소년정책에 관한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청소년창안제도'의 첫 결과물이다. 자원봉사, 특별활동, 학교주변환경, 진학과 자립, 여가생활 등에 대한 청소년들의 참신한 생각을 입상작품을 중심으로 수록하였다. 이 책은 청소년정책과 프로그램의 개발에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좋은 자료집이 되고 있다. 현재 '청소년정보마을'을 통해서 청소년의 아이디어를 연중 수집하는 사업으로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