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관운영

Abstract

이는 1급 청소년지도사 연수교재로 청소년활동의 장인 청소년기관운영의 제문제와 그 효율적인 조직체계와 실제를 다루고 있다. 교재내용은 청소년기관의 개념, 유형, 특수성 등 개념적 이해를 비롯하여 지도성이론, 기획이론, 조직이론, 의사소통론, 인사운영관리, 재정운영관리, 사무관리, 시설·설비관리, 홍보관리 등을 다루고 있다. 교재진은 관련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교 및 연구기관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