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유대강화활동

이 책은 가족에 대한 이해와 사랑의 마음을 진작시켜 가족유대를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는 수련거리이다.

전 과정은 청소년을 중심으로 가족의 의미와 역할 그리고 가족구성원 상호간의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가족의 사랑과 화목을 키우며, 나아가 바람직한 가족문화를 창조하는 데 필요한 활동과 자료로 구성하였다. 따라서 가족유대강화활동을 위한 자료로서의 가치와 함께 가정과 수련시설에서 활용하므로써 가족이해 및 사랑의 동기와 기회를 부여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