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육성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96청소년육성정책 지역공청회

Abstract

청소년육성정책의 새로운 전략과 지역별 청소년육성사업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경기도, 대전광역시, 경상남도, 광주광역시 각 지역에서의 공청회 내용을 수록한 것이다.

'미래사회에 대비한 청소년육성'이라는 기조강연과, '청소년정보화사업의 현황과 방향'이라는 청소년정보화사업 설명, 그리고 주제발표와 지정토론 및 종합토론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경기도에서는 이근무 교수(아주대학교)의 '청소년 건전문화 육성책'과 강호권 관장 (이천 적십자회관)의 '경기도 청소년 수련활동 활성화 방안'을, 대전광역시에서는 권이종 교수(한국교원대)의 '지방 청소년육성 활성화 방안'과 정하성교수(평택대)의 '지방 청소년육성시책 검토와 발전방향'을, 경상남도에서는 최충옥 교수(경기대)의 '지방화시대의 청소년육성 전략과 과제'와 함병수 실장(한국청소년개발원)의 '청소년지도자의 역할과 자세'를, 광주광역시에서는 노안영교수(전남대)의 '지방청소년육성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 및 민·관단체의 협력방안'의 내용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