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 세상 여기는 청소년마을!!

Abstract

본 수련거리 개발의 주요목적은 자연권수련시설의 공통적인 제반 여건을 고려하여 특별한 시설이나 조건 없이 기본수련시설, 청소년지도자의 일반적인 지도능력, 저렴한 비품 및 준비물 등을 기반으로하여 활용할 수 있는 수련 거리를 개발하는데 있다.

`우리들세상 여기는 청소년마을!`은 청소년들이 3박4일 일정의 일반수련거리로서 청소년들의 주 생활권인 지역 사회에 일어나는 사건들에 대해 스스로 자각하고, 진단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중심으로하여 그 주요내용은 배움마당·협동마당·대화마당 ·민주마당 · 모험마당 ·창작마당·단결마당·대동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