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연구개발 사업

Abstract

한국청소년개발원의 주요실적을 연구개발 사업을 중심으로 한 관련자료와 국제비교관련 자료를 정리하여 묶은 것이다. 한국청소년개발원의 임무와 기능, 청소년육성 정책수립과 법령 및 제도개선, 청소년현안과 정책대안 개발 및 주요 청소년정책 과제의 시행 등의 순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주요 청소년정책 과제에는 청소년정보화의 실태와 대책, 청소년정보 네트워크 구축과 지원, 청소년정보통신 서비스 제공 현황, 청소년전문지도자 양성체계와 실적 및 청소년자원봉사센터 운영실적 등이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