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민속이해

Abstract

이 자료는 특성화된 청소년수련거리 개발 계획에 따라 개발된 수련거리 매뉴얼로 청소년수련시설 및 청소년단체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국제화 사회속에서 청소년들의 세계에 대한 관심은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외국 청소년들과의 교류에 대한 요구와 필요성도 매우 강조되고 있다. 국제적인 감각의 개발은 청소년들이 세계에 나아가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데에도 매우 중요한 요건이 되고 있다. 세계민속이해 프로그램은 이러한 필요성에 따라서 다른 나라 사람들의 생활과 의식의 바탕이 되고 있는 생활문화로서의 민속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개발되었다.